슬롯사이트 볼트, 블리자드 인수로 메타버스 분야에서 메타…게임 산업에서 소니에 선공

슬롯사이트 볼트의 과감한 선공에 메타와 소니가 어떻게 대응할지 글로벌 경제계가 주목하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는 X박스를 출시하는 등 지난 20여 년 이상 게임 시장에 공을 들여왔다. 슬롯사이트 볼트는 특히 메타버스 세계에서 비디오 게임 시장을 노린다. 이번에 인수한 블리자드는'콜 오브 듀티', '캔디 크러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인기 게임을 출시해왔고,전 세계에 4억 명에 육박하는 게이머를 보유하고 있다.슬롯사이트 볼트는 기존의 X박스 부문을 통한 가상현실(VR) 서비스를 확충할 계획이다.
야후 파이낸스는 19일(현지시간) 슬롯사이트 볼트의 블리자드 인수로 메타는 승패의 갈림길에 섰다고 보도했다. 미 증권회사 제프리스의 블렌 틸 기술 분야 전문가는 메타가 제3의 게임업체를 인수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메타와 슬롯사이트 볼트는 메타버스 분야에서 각축전을 계속해왔다.지난 1년 동안 슬롯사이트 볼트의 증강현실(AR) 팀에서100명가량이 이직했고,이들 중 40명 이상이 슬롯사이트 볼트로 옮겼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슬롯사이트 볼트와 메타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등의분야에서슬롯사이트 볼트 시대를 열어나갈 비전을 제시했다. 슬롯사이트 볼트는슬롯사이트 볼트 경험을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 '홀로렌즈2'를 출시했다.슬롯사이트 볼트는이에 맞서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선보였다.
슬롯사이트 볼트는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 게임 분야에서 메타버스의 세계를 먼저 경험하도록 한 뒤 이를 사회적 교류, 교육, 비즈니스, 여가 및 취미 생활 등 전 분야로 이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슬롯사이트 볼트의 블리자드 인수 소식에게임업계 경쟁자인 일본 소니 그룹 주가가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최대폭으로 추락했다. 소니 그룹 주가는19일도쿄증시에서 12.79% 떨어진 12,410엔에 마감했다. 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은 슬롯사이트 볼트의 X박스에 우위를 지켜왔으나슬롯사이트 볼트의 블리자드 인수로거센 도전에 직면했다.소니의 전체 수입 중 게임과 네트워크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30%에 달한다.
슬롯사이트 볼트는 X박스 게임을 할 수 있는 월정제 ‘게임 패스’를 판매하고 있고, 현재 가입자가 2,500만 명에 달한다고 CNN 비즈니스가 보도했다. 이 게임 패스 가입자는 앞으로 블리자드가 제공하는 게임을 할 수 있어 소니가 슬롯사이트 볼트와의 경쟁에서 불리해졌다고 이 방송이 지적했다.
글로벌 컨설팅그룹 PwC에 따르면 전 세계 슬롯사이트 볼트 시장은 2021년 1,485억 달러에서 2030년 1조 5,000억 달러(약 1,788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현재세계 게임 산업의 규모는 2,000억 달러(약 238조 5,000억 원) 이상이다.2021년 한해 출시된 비디오 게임은2020년에 비해64% 증가했다. 또미국 게이머의 51%가 콘솔·PC·모바일을번갈아 사용하며매주 7시간 이상 게임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전 세계 게이머는 30억 명가량이고,2030년에는 45억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관련 업계가 전망한다.
국기연 글로벌이코노믹 워싱턴 특파원 ku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