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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자회사 SIE, 미국 카지노 꽁 머니회사 번지 36억달러에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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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자회사 SIE, 미국 카지노 꽁 머니회사 번지 36억달러에 인수

 일본 카지노 꽁 머니가 지난 2020년 출시한 PS5.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SIE가 지난 2020년 출시한 PS5. 사진=로이터
일본 소니그룹 자회사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31일(현지시간) 데스티니(Destiny) 시리즈를 개발한 미국 카지노 꽁 머니개발사 번지(Bungie)를 36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닛케이(日本經濟新聞) 등 외신들에 따르면 SIE의 번지 인수는 올들어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등에 이은 글로벌 카지노 꽁 머니업계의 세 번째 대형 인수합병(M&A)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카지노 꽁 머니업계간 유력 카지노 꽁 머니작품과 개발인력 확보경쟁이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번지는 미국 서부 워싱턴주에 소재한 카지노 꽁 머니개발회사다. 1인칭 슈팅카지노 꽁 머니인 데스티니를 개발한 외에 현재는 MS산하의 카지노 꽁 머니 스튜디오가 취급하는 ‘할로(Halo)’ 시리즈를 개발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직원은 약 900명이며 SIE와는 지금까지 ‘플레이스테이션(PS)’용 소프트웨어 공급을 통해 협업관계를 맺어왔다.

소니그룹의 요시다 켄이치로(吉田憲一郎) 회장겸 사장은 성명에서 “소니그룹이 가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기술자산을 활용해 번지의 진화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소니는 번지의 카지노 꽁 머니개발과 직원채용을 강화하는 외에 카지노 꽁 머니으로 확보한 지적재산(IP)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에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번지의 피터 퍼슨스 최고경영자(CEO)도 “카지노 꽁 머니업계는 당사의 IP활용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SIE가 지난해에 인수한 카지노 꽁 머니협력사만 모두 5개업체에 달했다.

SIE는 지난해 6월 핀란드 아케이드 슈팅카지노 꽁 머니개발사 하우스마퀴를, 7월에는 네덜란드의 닉스소프트웨어를 인수했다. 또한 9월에는 파이어스프라이트를, 10월 들어서는 카지노 꽁 머니 리마스터와 리메이커 명가인 블루포인트카지노 꽁 머니즈를 매수했다.

카지노 꽁 머니업계에서는 올들어서도 대형M&A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MS가 자사 최대규모인 687억 달러를 투입해 미국 소프트웨어 대기업 액티비전 브리자드를 매수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미국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가 모바일카지노 꽁 머니사 미국 징가를 127억 달러에 매수한다고 발표했다.

카지노 꽁 머니시장의 성장과 구조변화가 대형 M&A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네덜란드 조사회사 뉴즈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카지노 꽁 머니시장규모는 약 1800억 달러에 달했다. 5년전 22억명이었던 카지노 꽁 머니인구는 지난해 30억명으로 불어나 영화와 음악시장을 크게 넘어선 엔터테인먼트로 성장했다. 미국 아마존과 넷플릭스 등 IT대기업도 카지노 꽁 머니사업에 손을 대고 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