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토토 대박 아시아 시장 매출 전토토 대박比 24.5% 감소
연간 실적은 토토 대박 전년比 9.7% 증가 등 호조
상반기 안에 NFT·토토 대박 신작 동남아시아에 출시
연간 실적은 토토 대박 전년比 9.7% 증가 등 호조
상반기 안에 NFT·토토 대박 신작 동남아시아에 출시

4토토 대박 잠정 실적은 매출 97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으로 2020년 4토토 대박에 비해 매출 13.7%, 영업이익 63.3%가 감소했으며 전토토 대박 대비 매출 24.5%, 영업이익 75.1%가 줄었다.
토토 대박 측은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한 이래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4분기 들어 '라그나로크' IP 핵심 시장인 아시아의 주요 제품 매출이 24.6% 감소함에 따라 분기 실적은 다소 저조했다"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을 위해 토토 대박는 올 상반기안에 NFT(대체불가능토큰) 아이템, P2E(Play to Earn) 경제 시스템 등을 적용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를 동남아시아 지역에 출시,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뛰어든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