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바카라 온라인 3752억원, 전년比 54.5%↓
'리니지W' 좋은 성과, 그 외 신작 '부진'
'리니지W' 좋은 성과, 그 외 신작 '부진'

4분기 실적은 매출 7572억원, 바카라 온라인이익 1095억원, 당기순이익 1217억원으로 3분기에 비해 매출 51.2%, 바카라 온라인이익 13.7%, 당기순이익 22.3%가 증가했으나 2020년 4분기에 비하면 매출 34.9%, 당기순이익 51.5%가 증가하고 바카라 온라인이익은 30.1% 감소했다.
이러한 실적은 '리니지W'의 성공으로 매출은 올랐으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이익은 다소 바카라 온라인한 결과로 보인다. 연간 실적은 '트릭스터M', '블레이드 앤 소울(이하 블소) 2' 등 신작들의 부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NC의 바카라 온라인 연간 마케팅비는 2020년 대비 122% 늘어난 2826억원이었다. 인건비 역시 인력 증가, 성과금 지급 등으로 인해 2020년 대비 18% 증가한 8459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1조6105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69.7%를 차지했으며 '리니지M'은 5459억원, '리니지2M' 6526억원, 리니지W 3576억원 등의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트릭스터M·블소2는 도합 1000억원 이하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W'는 바카라 온라인 11월 4일 한국·대만·일본 등 12개국에서 동시 출시됐으며, 올 상반기 내 러시아·유럽·아메리카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NC 측은 "출시 3달이 지난 지금도 주요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역대 NC 게임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원용 바카라 온라인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