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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중심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 2주만에 누적매출 31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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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중심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 2주만에 누적매출 310억원

'히든 캡'으로 무과금 이용자 차별 의혹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 이미지.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 이미지.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넷이즈가 공동 개발한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이 여러 논란에도 불구, 2주만에 310억원대 누적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시장 분석 플랫폼 앱 매직에 따르면 지난 3일 출시된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은 17일 기준 85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했으며 매출은 2400만달러(약 31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블리자드의 올 1분기 매출의 5.5%, 영업이익의 20.5%에 해당하며 엔씨소프트 대표작 '리니지M' 1분기 매출의 26.7% 수준이다.

미국 통계 분석 사이트 메타크리틱에 등록된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의 이용자 평점은 10점 만점에 PC판 기준 0.3점, 모바일판은 0.4점을 기록 중이다. 네티즌들은 대체로 "패키지 가격만 내면 즐길 수 있었던 원작과 달리 과금을 해야만 성장할 수 있는 P2W(Pay to Win) 요소가 너무 강하다"고 비판하고 있다.

사측이 공개하지 않은 무과금 이용자 차별 요소가 존재한다는 '이용자 기만' 의혹도 제기됐다. 포브스·테크레이더 등 외신들에 따르면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이모탈에는 하루에 전설 등급 아이템을 6개 획득하면 7개부터는 확률이 현저히 감소하는 등 다양한 '히든 캡(숨겨진 장벽)'이 존재한다.
미국 매체 인버스는 유튜버 '에코핵' 등의 발언을 인용해 "무과금 이용자는 히든캡의 영향으로 성장이 크게 제한되지만, 과금을 할 수록 아이템 획득·성장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형태"라며 "사실상 저과금 이용자가 아무리 시간을 써도 고과금 이용자의 성장 속도를 따라갈 수 없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이어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넷이즈는 눈속임을 통해 무과금 이용자를 배척하는 구조로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팬들의 실망감을 키우고 있다"며 "패치를 통해 이를 개선하기를 바라나, 그럴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원용 바카라 꽁머니 사이트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