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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지노 꽁 머니 적용한 온라인 게임, '진짜 메타버스'로 인정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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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지노 꽁 머니 적용한 온라인 게임, '진짜 메타버스'로 인정받는다

챗GPT발 카지노 꽁 머니 열풍, 국내외 게임사들도 뛰어들어
짜놓은 대본 없이 '살아 움직이는' NPC 구현 머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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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셔터스톡
'챗GPT' 등 생성형 카지노 꽁 머니(인공지능)가 게이머들에게도 큰 화제다. 해외 대형 게임사들은 물론 국내 게임사들도 연달아 카지노 꽁 머니를 게임에 활용하겠다고 밝히면서 카지노 꽁 머니를 적용한 온라인 게임이 '진짜 메타버스'로 인정받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인지 주목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최근 자사 대표 게임 '마인크래프트'에도 카지노 꽁 머니를 적용, 실제로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며 인간 이용자와 자연어로 소통할 수 있는 봇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다.

MS는 챗GPT 개발사 오픈카지노 꽁 머니의 주요 투자자로, 최근 검색 엔진 '빙', 비즈니스 서비스 '팀즈' 등에 최신 카지노 꽁 머니 기술을 적용하겠다 밝힌 바 있다. 블룸버그 등 외신들에 따르면 MS가 오픈카지노 꽁 머니에 쏟아부은 금액은 투자 예정 금액 포함 100억달러(약 13조원) 수준이다.

마인크래프트의 업계 라이벌인 로블록스 역시 '생성형 카지노 꽁 머니 도구'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별도의 코딩 지식 없이도 '이거 만들어줘', '이렇게 배치해줘'라는 말만 해도 콘텐츠가 제작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중국에서도 카지노 꽁 머니를 활용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텐센트는 최근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로부터 e스포츠 사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게임 해설 생성 카지노 꽁 머니'에 관한 특허를 인정받았다. 텐센트의 라이벌 넷이즈는 현재 개발 중인 차기작 '역수한 모바일' 속 NPC(이용자가 아닌 게임 속 캐릭터)에 자연어 생성 카지노 꽁 머니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사진=넷이즈 '역수한 모바일' 공식 웨이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넷이즈 '역수한 모바일' 공식 웨이보

대기업 단위가 아닌 일반 게이머 단위로도 카지노 꽁 머니를 선보이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일례로 한 개인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카지노 꽁 머니 '뉴로사마'는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은 물론 마인크래프트나 리듬 게임 'OSU', 전략 카드 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카지노 꽁 머니는 지난해 12월 트위치에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형태로 데뷔 후 두 달 만에 20만명의 구독자를 모았다.

최근 유튜브에는 한 이용자가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에 챗GPT 기반 NPC 모드를 선보여 큰 화제가 됐다. 영상 속의 캐릭터들은 단순한 스크립트가 아닌, 이용자의 질문에 따라 즉석에서 챗GPT가 생성한 대화들을 주고받는 모습을 보였다.

'마운트 앤 블레이드' 시리즈를 플레이해봤다는 게임업계 관계자는 "영상을 천천히 살펴봤는데 게임 속 세계관을 챗GPT가 학습해 이에 적합한 말을 하더라"며 혀를 내둘렀다. 예를 들어 특정 NPC가 세계관 속 어느 국가의 출신이면 설정에 맞게 해당 나라의 역사를 추억에 대해 이야기하듯 풀어내는 식이다.

자연어 생성 카지노 꽁 머니와 게임, 특히 수많은 NPC들과 상호작용이 필요한 RPG 장르와의 결합은 이용자들에게 큰 파급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그간 게이머들이 백안시하던 '메타버스'의 구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이머들이 메타버스를 무시했던 이유는 수많은 '자칭 메타버스'들이 실제로는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기존 온라인 게임보다도 못한 서비스였기 때문"이라며 "카지노 꽁 머니를 바탕으로 지금보다 훨씬 몰입감 있는 게임 속 세계가 구현된다면 게이머들도 이를 '진짜 메타버스'라고 인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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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크래프톤 공식 유튜브

국내 게임업계에서도 카지노 꽁 머니를 중요한 미래 먹거리로 보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전담 조직을 설립해 카지노 꽁 머니를 연구해온 엔씨소프트(NC)를 비롯,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이미 지난 몇 해 동안 카지노 꽁 머니 기술을 연구, 게임 사업에 적용해왔다.

윤송이 NC 최고전략책임자(CSO) 이달 17일 IT기업 더 밀크가 주최한 '카지노 꽁 머니 아카데미' 컨퍼런스에서 '개인 맞춤형 NPC'를 언급했다. 그녀는 "개발자가 짠 스크립트(대본)대로 말하는 NPC가 아닌 이용자와 대화 가능한 카지노 꽁 머니 '디지털 휴먼'을 게임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크래프톤은 2022년 연간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카지노 꽁 머니 기반 '버추얼 게임 프렌드'를 주요 미래 사업으로 제시했다. 챗GPT 수준의 자연어 처리 기술에 TTS(Text to Speech) 등 음성 기술까지 결합,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는 것까지 가능한 카지노 꽁 머니를 선보일 계획이다.

펄어비스 또한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생성형 카지노 꽁 머니 기술을 자체 게임 엔진에 접목,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외에도 인텔리전스랩스를 통해 카지노 꽁 머니를 연구 중인 넥슨, 카지노 꽁 머니센터를 운영 중인 넷마블 등도 관련 연구를 지속할 전망이다.

카지노 꽁 머니업계 관계자는 "챗GPT 등 해외 생성형 카지노 꽁 머니들은 아직 카지노 꽁 머니로서 한계가 잇는데다, 특히 한국어 처리 성능 면에선 비교적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국내 기업들은 한국어 처리 면에선 확실히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자신만의 카지노 꽁 머니 모델을 정립, 사업에 활용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